HOME > SPP 2020 > 언론보도

: 24

: 관리자 : 2019-07-16

[전자신문] SBA, '국제 콘텐츠마켓 SPP 2019' 개막…오는 17일까지, 아시아 뉴디렉션·이그나이트 등 진행

SBA, '국제 콘텐츠마켓 SPP 2019' 개막…오는 17일까지, 

아시아 뉴디렉션·이그나이트 등 진행



서울산업진흥원(대표 장영승, 이하 SBA)이 진행하는 국제콘텐츠마켓 'SPP2019'가 3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.
SBA측은 지난 15일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'SPP 2019' 개막식이 진행됐다고 16일 전했다.

사진=서울산업진흥원(SBA) 제공
<사진=서울산업진흥원(SBA) 제공>

이날 개막식에는 박보경 SBA 콘텐츠산업본부장을 필두로 국내 EBS의 남한길 부장, 중국 망고TV의 제니퍼 치아오(Jennifer Qiao), 인도네시아 RTV의 아르띠네 우토모(Artine Utomo), 일본 아베마TV의 마나미 카바시마(Manami Kabashima), , 말레이시아 아스트로(Astro)의 이즈라 마리사 하나피(Ezura Marissa Hanafi), 베트남 SCTV 레 펑 메이(Le Phuong My), 태국 타이 PBS(Thai PBS)의 자라냐 켄타이콴(Jaranya Kengtawikarn) 등 많은 내빈이 참석했다.

SPP는 올해로 19회를 맞이하는 국내 최대의 애니메이션· 웹툰전문 마켓으로, 올해는 1:1 비즈매칭, 아시아 시장 전문 포럼 '아시아뉴디렉션(Asia New Direction)', 웹툰·애니메이션 전문가 컨퍼런스, 기업 주도형 비즈니스 이벤트 '이그나이트'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있다.

사진=서울산업진흥원(SBA) 제공
<사진=서울산업진흥원(SBA) 제공>

개막 첫날인 15일에는 중국, 인도네시아, 일본, 한국, 말레이시아, 태국, 베트남 등 7개국이 결성한 애니메이션 비즈니스 협의체 AAA(Asia Animation Alliance)를 중심으로 한 아시아 시장 전문 포럼 ‘아시아 뉴디렉션’이 진행됐다. 


이 행사는 중국 망고TV·일본 아베마TV·말레이시아 아스트로(Astro) 대표자들이 참석한 ‘AND’와 인도네시아 RTV·한국 EBS·태국 타이 PBS·베트남 SCTV 등의 연사가 함께한 ‘아시아 퍼블릭/레거시 미디어사의 애니메이션 편성 정책’ 등 주제별 토론을 토대로 국내외 전반의 애니메이션 산업분위기와 발전가능성을 모색하는 자리로서 큰 활기를 띠었다.

여기에 첫 날 마지막 프로그램인 ‘이그나이트’에서는 음악, 뮤직비디오, 드라마, 영화 등 동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중국 비디오 플랫폼 유쿠(YOUKU)의 사업 소개 및 발표와 국내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‘밤하늘그림자’의 [버추얼 가디언즈]의 첫 제작 발표회가 진행돼 현장을 찾은 많은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.

사진=서울산업진흥원(SBA) 제공
<사진=서울산업진흥원(SBA) 제공>
이렇듯 SPP2019는 글로벌 관계자들의 정보공유 및 네트워크, 사업소개 등을 토대로 국내 애니메이션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를 가늠해볼 수 있는 기회로서, 오는 17일까지 진행된다.

박보경 SBA 콘텐츠산업본부장은 “올해 19회째를 맞이하는 SPP는 비즈매칭, 아시아 뉴디렉션, 컨퍼런스, 이그나이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”며,“급속도로 변하는 글로벌 트렌드 속에서 SPP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글로벌 스탠다드를 이끌어 가는 행사로 거듭나겠다. SPP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인사이트와 아이디어를 얻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기사링크: http://www.etnews.com/20190716000347#

 

첨부파일
목록으로